제1장 총칙
제1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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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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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접속로그, 불량 이용기록, 쿠키, CPU Serial, 접속 IP Address: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등
③ 모바일기기 이용 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Push 수신여부, 모바일기기명,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버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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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전자메일(e-mail), 전화, 팩스, 서면,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등
②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다. 회사는 개인정보수집의 목적 및 내용을 고지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음으로써 추가로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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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사기관 또는 감독당국이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을 요구한 경우
③ 기타 법령에 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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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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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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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정보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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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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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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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이용고객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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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번호, 계좌주 성명, 고객명, 생년월일, 수납금액,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청구금액, 출금금액,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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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출금・환불(신청고객에 한함)
|
요금 출금・환불(신청고객에 한함)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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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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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납금액,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
- 개인정보의 위탁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다. 회사의 회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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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업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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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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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P, AWS, Mixpanel, Amplitude, Datadog | 사용자 데이터 저장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Vercel | 정적 웹 서비스 호스팅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이찬종 | 이삭애견 훈련소 훈련업무, 포동 LABS 설문과정 및 결과에 따른
고객상담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만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기간의 만료, 회원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각 보존 이유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3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3개월
⑤ 부정거래기록(법령 및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거나 기타 회사, 회원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 또는 그러한 내용의 거래를 말합니다)
보존 이유: 부정거래의 배제
보존 기간: 계약해지 후
보존 항목: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ID), 연락처(핸드폰번호 등), 전자우편(e-mail) 주소, 부정거래사유, 탈퇴 시 회원 상태 값 등
나. 회원의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 제1항에 근거하여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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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원은 탈퇴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중이라도 서비스 이용계약 및 의뢰계약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외한 정보에 대해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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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공받은 자에게 별도로 정정 처리 결과를 통지하여 정정합니다.
마.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또는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은 진실한 사실에 근거하여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최신의 정확한 정보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회원의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 거래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마.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바.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가 있으며, 게시물 등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가 침해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사.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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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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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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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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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책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 이 정책은 2022년 07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